뉴욕(Republic Airport 중심으로 10개 + 다양한 공항 및 공역 활용)
- JFK, LGA 국제공항 관제권으로 대형 공항 공역 진입 가능
- 인근 주(State)포함된 넓은 범위의 Cross-country 비행 경로 설정 가능
- 다양한 frequency 채널을 활용하여 풍부한 ATC 소통 연습 실행
- 복잡한 공역 진입 위한 꼼꼼한 기초 학습 및 실전 대비 훈련 제공
울진 비행장
한국항공전문학교 울진비행훈련원은 비행교육에 특화된 울진비행장의 시설과 최신 장비를 통해 체계적인 비행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활주로: 1800m x 45m 경비행기 훈련에 특화된 활주로
항행안전시스템
- - ILS (Instrument Landing System: 정밀접근장치)
- 계기착륙장치는 울진훈련원 주변의 사람 또는 건축물 밀집지역의 상단으로부터 지향성 전파를 발사, 조종사의 시야가 확보되지 않을 때에도 비행장 활주로까지 안전하게 도달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시스템입니다. 계기착륙장치의 안테나는 로컬라이저 (LOC, LLZ - 강하 경로 확인)와 마커/T-DME (활주로 접지점까지의 거리 측정)로부터의 데이터를 종합하여 목표 활주로와 현재 위치와의 차이를 산출, 통합 계기의 CDI(Course Deviation Indicator, 코스 편향 지시기)에 표시합니다.
- - 레이더 시설
- 레이더 시설은 조종사와 관제사가 항공기의 위치와 훈련원 위치를 정확히 파악, 항공기 안전 확보를 위한 시설입니다. 관제사는 레이더로부터의 정보를 토대로 조종사에게 접근하는 항공기는 물론 주변 시설에 대한 주의를 주어 조종사를 지원합니다.
- - AMOS (Aerodrome Meteorological Observation System)
- AMOS(Aerodrome Meteorological Observation System)는 울진지역과 훈련비행경로 내의 풍향, 풍속, 활주로 가시거리(RVR, Runway Visual Range), 기온, 기압과 강수량 등을 관측하여 비행에 적합한 날씨인지 분석하는 시스템으로,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항공기와 조종사의 안전이 보장합니다.
- - 화재나 비상 시 대처할 수 있는 인력 구비
-
언제 발생 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소방차와 훈련된 소방관을 배치하여 훈련생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